본문으로 바로가기

소식

[토론회] 건축도시 공모사업의 성과와 과제

  • 작성일2012/07/05 00:00
  • 조회수3,453

국건위ㆍauri 주최 2차 건축도시정책토론회, 21일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열려

 

이오주은 기자  |  yoje@conslove.co.kr

 

   
 
국가건축정책위원회와 건축도시공간연구소(auri)가 공동 주최하는 <건축·도시 관련 공모사업의 성과와 과제> 토론회가 21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논현동 건설회관 2층 중회의실에서 열린다.

이날 토론회는 이상민 건축도시공간연구소 부연구위원의 진행으로 ▷염철호 건축도시공간연구소 부연구위원의 ‘정부 주도 건축·도시 관련 공모사업의 현황과 과제’ ▷박인석 명지대 건축학부 교수의 ‘지역역량 강화를 위한 지역기반 건축·도시 사업의 개선방향’ 등 2개의 주제발표에 이어 김민수 경성대 도시공학과 교수를 좌장으로 ▷김현선 김현선디자인연구소 대표 ▷권문성 성균관대 건축학과 교수 ▷김근오 국토해양부 건축문화경관팀 과장 ▷김형찬 부산광역시 도시경관담당관 과장 ▷도창환 포항시청 시정건축가 ▷장현경 농림수산식품부 지역개발과 사무관 ▷조경진 서울대 환경대학원 환경조경학과 교수 등이 패널로 참석해 종합 토론을 벌인다.

각 중앙부처에서 지자체의 건축ㆍ도시공간을 대상으로 다양한 공모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주최측은 “이 토론회에서는 그간 진행돼 온 여러 공모사업의 성과를 진단하고 향후 과제를 공유함으로써 지역의 활성화 및 건축 도시환경의 질적 수준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공모사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급변하는 도시 건축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관련 정책 수립과 그 실천방안을 논의하는 <건축도시정책토론회>는 2012년도에 총 4회에 걸쳐 각기 다른 주제로 진행되고 있다. 지난 4월 20일에는 ‘건축설계의 지식서비스산업으로 극복하자’라는 주제로 제1차 토론회를 개최했으며, 오는 8월과 11월에는 건축전문교육과 건축정책을 주제로 3차와 4차 토론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콘텐츠 제공 담당자

담당부서출판·홍보팀연락처044-417-9852

건축공간연구원 네이버 포스트 건축공간연구원 네이버 TV 건축공간연구원 유튜브 건축공간연구원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