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소식

한옥문화 발전과 공공건축물 품격향상 위한 협력체계 구축

  • 작성일2024/05/23 16:06
  • 조회수35,638

한옥문화 발전과 공공건축물 품격향상 위한 협력체계 구축

- 23일 건축공간연구원·전라남도 영암군과 업무협약[MOU] 

□ 건축공간연구원(원장 이영범)과 영암군(군수 우승희)은 영암군 한옥문화 발전과 공공건축물 품격 향상을 위하여 23일 영암군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이번 상호 협약은 양 기관의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한옥 등 지역 고유 문화자원을 활용한 도시브랜딩 전략 수립, 공공건축물 건립에 따른 품격 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것에 큰 의미를 두고 있다.


□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대한민국 한옥 문화 비엔날레 개최에 따른 한옥 관련 문화자원 개발 △영암군 한옥 문화자원 활용 도시브랜딩을 위한 정책개발·지원  △공공건축물 건립에 따른 공간구성, 디자인 관련 정보교류 및 제언 △한옥 등 건축자산 등록·보전 및 관리를 위한 자문 및 정보제공 △건축자산의 유휴공간 재생과 활용을 위한 연구·정책 교류를 위해 상호 협력하게 된다.


□ 건축공간연구원 이영범 원장은 “우리의 전통과 역사를 담고 있는 한옥을 널리 알리는데 함께 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옥 등 건축자산을 체계적으로 보전하고 현대적인 도시브랜딩 전략을 결합하여 지역사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건축공간연구원 장민영 팀장(044-417-9870)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 hwp 첨부파일 [건축공간연구원-보도자료] 건축공간연구원-전라남도 영암군 MOU 체결.hwp (144KB / 다운로드 14529회) 다운로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제공 담당자

담당부서출판·홍보팀연락처044-417-9852

건축공간연구원 네이버 포스트 건축공간연구원 네이버 TV 건축공간연구원 유튜브 건축공간연구원 페이스북